누가 나에게 이 길을 가라, 하지 않았네

도박의 세계로 오세요? 본문

시시콜콜

도박의 세계로 오세요?

슬픔에 관한 것 2023. 11. 11. 05:18

도박의 새로운 경지가 열린다. 내년 6월부터 온라인 마권이 가능해진다. 그동안 여러 이유로 온라인 마권 발매를 막았지만 내년 6월부터 풀린다. 뭐 몇가지 조건이 있긴해도 도박이 더 확산될 것.

이제까지 마권은 경마장과 한국마사회가 지정한 장외발매소에서만 했다. 그러나 이제는 전자마권이 가능해졌다. 전자마권 혹은 온라인 마권으로 도박은 더 활성화되고 도박판은 더 커질 것. 도박에 미친 사람들은 좋겠으나 그렇지 아니한 사람은 왜 도박이 이렇게 확산되도록 두나 싶을껄.

도박으로 이득을 보는 자, 도박으로 목숨을 내놓는 자! 이렇게 둘로 나뉜다. 건전도박, 재미? 이 따위란 없다. 도박판 하는 곳을 경마공원이라 말로 위장한 걸 봐라. 렛츠런 파크. 이게 도박판에 어울리는 말인가. 가자^^ 도박의 세계로. 달리자 도박판으로 이런 뜻. 죽음으로 달리자, 이런 말로 들린다. 물론 도박한다고 다 죽는 것은 아니나.


마사회도 이름을 바꿔야 한다.
말도박협회. 이게 어울린다. 공기업? ㅎ 너무 웃낀다. 도박권장업체를 공기업이라 해야 하나!

전자마권 발매는 진짜 위험한 세계를 여는거다. 도박을 온라인 판에서 흥행케 하는거고 도박으로 평범한 삶을 망가트리는 것. 도박의 세계로 유인하는 것이라 아주 위험하다.

도박을 강요하는 사회^^
쉽게 도박하라는 한국마사회 ㅋ 다 정상은 아니다. 어쩜 우리 사회는 이런 노름을 강제하고 대박을 쪼도록 하는지. 로또와 같은 단박에 이루어지는 것은 없다. 로또 같은 꿈이 이루어지는 사회가 정상이진 않다. 건강한 사회는 아니다. 경마 경정 경륜 로또 복권 같은 사행성이 판칠수록 사회는 더 기울여지고 어둔 면이 증가한다.

그런점에서 전자마권 발매는 사행성을 더 부추기는 안 좋은 제도다. 시행이 안되면 좋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