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에게 이 길을 가라 하지 않았네

1. 새마을운동조직 육성법 본문

시시콜콜

1. 새마을운동조직 육성법

슬픔에 관한 것 2024. 3. 27. 06:43

새마을운동은 우리에게 익숙하다.
이렇게 익숙한 이유는 전 세대들이 경험한 현대사의 일부이기도 하고 나름 현재에 이르기까지 큰 역할을 했기에 그렇다. 지금도 곳곳에 너무 익숙하게 자리잡고 있다.
다만 이 법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헤어져야 한다. 보릿고개, 호랭이 담배 피던 시절과는 헤어져야 한다. 그런데 쉽지 않다. 이걸 바탕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 퍼져있기 때문이다.


이 법은 1980년 12월 13일 제정, 시행되었다. 전두환 때다. 새마을운동 조직에 대한 정부보조와 지방재정을 지원하는 것이 주 내용의 법이다.

새마을 하면 박정희고 유신독재 아닌가. 군바리들에 의한, 군바리를 위한, 독재정권이다. 무소불위의 권력과 총칼을 휘둔 자다. 일제 만주군 출신으로 군사반란으로 장기집권을 하고, 정통성을 받기 위해 민족부흥운동을 ㅋ 새마을 운동을 ㅋ 다 정권유지 차원에서 진행한 것.

정치는 비판하고 경제(성장)에 대해서는 두둔하거나 옹호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다들 박정희와 새마을을 묶어서 불세출의 영웅으로 포장한다. 새마을 운동으로 이만큼 성장하고 먹고 살만하다고들 한다. 다들 박정희와 새마을 운동 덕이라고.

맞는 말일까. 과연 이래도 되는가? 아직 많은 이들은 박정희의 유령에 갇혀산다. 18년간 장기독재와 우상화에 따른 결과이니 참 거시기하다.

이 법에 따른 새마을운동 조직은 관변단체다. 새마을 운동 발상지라는 청도. 청도엔 이런 지원조례가 많을 듯 하다. 중앙회도 청도로 옮겨든지. ㅋ (농담) 예전 전두환 동생 전경환이가 회장을 했지. 지금 회장은 누구여? 그들은 새마을 운동 정신을 계승발전 하는데 보람차게 하남?

법이 없으면 안 굴러가고 돈 떨어지면 아무것도 못하는 그래서 악법을 만들어서 이렇게 유지하는거지. 엿같은 법이다. 법을 없애야 한다.

이 법에 의한 것인지 몰라도 각 지자체 게양대엔 국기(태극기), 지자체기, 새마을 깃발 이렇게 세 개의 깃발은 365일 걸려 있어요. 얼마만큼 끗발이 좋은지 짐작되지요.

새마을 기 ㅋ

그런 의미에서 새마을 노래 함 불러 봅시다요 ㅋㅋㅋ

'시시콜콜'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국가보안법  (37) 2024.03.28
내 탓이요? 없는 윤석열  (31) 2024.03.27
toss "티끌 모아 태산“  (59) 2024.03.26
4. 바르게살기운동조직 육성법  (47) 2024.03.25